자동차 신차 구매시 가장 먼저 했던 것 차 값 외에 부대비용 파악

 






자동차를 신차로 구매할 때 가장 우선해야 하는 것들





- 차 값 제외한 부대비용들 -







신차 구매 시 우선시해야 하는 것들 다섯 번째 이야기다.

이건 사실 우선시해야 한다기보다는 우선 알아야 하는 것에 가깝다.

우리가 앞서 차량 트림과 옵션 등을 선택하여 예산 내에 최종적인 차 값을 결정했다.

이제 차 값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들에 대해 알아야할 차례인데,
사실 차 값을 제외한 비용들까지도 예산에 포함시켜야 하는 게 원래는 맞다.

하지만 보통 이 금액들을 생각하지 않고 예산을 짜는데 이렇게 될 경우 생각지도 못한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대비용들에 대해 알고 예산을 짤때 미리 염두에 두는 게 좋다.







차량 구매시, 등록 시, 보유 시까지만 먼저 알아보자





차 값만 냈으면 다 끝났다? 착각이다.
이제부터 온통 무슨무슨 비용 무슨세 뭐뭐 뭐뭐 어쩌고 저쩌고
모든 게 다 돈이다.
현재 우리는 차량을 구입하려는 단계에 있으니까, 차량을 구매할 시에 생기는 부대비용과 차량 출고 후 등록할 시에 생기는 부대비용, 그리고 출고 후 차량을 보유하면서 생기는 비용들에 대해 알아보자.


1. 차량을 구매할 시 생기는 비용

 - 개별소비세, 부가가치세, 교육세
 - 차량을 구입 시에 납부해야 하는 세금으로 차량 가격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납부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차량 가격에 이것들이 포함되어 있는지는 알고 사자.
 - 신차를 구입할때에만 적용되고 중고차를 구입할 때에는 발생하지 않는다.

2. 차량 출고 후 등록할 시 생기는 비용

 - 취득세, 공채매입비
 - 취득세는 말그대로 자산으로 취득을 하면서 생기는 비용으로, 비영업용 승용차 기준 
   차량가액의 7%다. 경차는 할인이 있다. 이 취득세가 생각보다 비싸다. 차량가액이 
   3천만 원인 차의 취득세는 대략 210만 원이다. 꼭! 이 취득세는 얼마가 나갈지 미리 
   파악하고 예산에 잡는 게 좋다.
 - 공채매입비는 차량 등록과 동시에 매입을 해야하는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채권이다. 
   차량 구매는 상관없는데 차량 등록은 기준지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등록하는 지차체 
   기준으로 구매를 해야 한다. 공채 할인 제도라는 것도 있기 때문에 좀 더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 공채매입비는 비용이 소액이긴 한데 생각지도 못한 자잘한 돈이 나간다.

3. 차량을 등록하고 난 후 보유하게 되면서 생기는 비용

 - 자동차세와 지방 교육세
 - 매년 납부해야하는 세금으로 당신은 차의 노예라는 증거다. 일년에 두 번(6월, 12월) 
   부과된다. 자동차세는 자동차의 배기량에 따라 부가되고 연식이 오래될수록 할인율이 
   올라간다. 반대로 신차는 풀로 때려 맞는다는 것이다. 자동차세와 지방 교육세는 같이 
   묶어서 내는 것이고,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통해서 10%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초에 연납 기간이 왔을 때 한 번에 내버리는 게 조금이나마 절세에 도움이 
   된다.

4. 신차를 구매하면 차량 가격의 10% 정도의 추가적인 부대비용들이 발생한다고 
   생각하고 예산을 잡아야한다.





3천만 원의 차량을 구입한다고 치면 차량 가격의 10%면 벌써 3백만 원이다.

3천만 원짜리 차 사다가 3천3백만 원 나가는 꼴이다.

내가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데 차가 당장 필요하다면, 부대비용이 그나마 적게 들어가는 중고차를 사는 게 현명할 수 있다.

혹은 신차를 구입할 때 차량 가액 자체를 좀 낮게 잡는 게 경제적인 부분에 도움이 된다.

연봉 4천만 원이 타야 하는 적정 가격의 차량은 모닝이라고 한다.

차 값 외에 나가는 부대비용 그리고 앞으로 유지해 나가면서 나가는 비용까지 2년 치 정도 따져보면,
왜 과거에 그렌져가 사장님 차였는지 이해가 확 된다.








Q : 신차 구입 시 차 값 외에 소모되는 다른 비용들에 대해 설명해 줘



A : 신차를 빼면 차 값 외에 몇 가지 다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신차 구입 시 청구할 수 있는 몇 가지 유형의 비용에 대해 범하게 됩니다.
청구 및 등록비: 지역 신차를 등록하려면 해당 국가 또는 청구인의 등록비를 청구해야 합니다. 비용은 차량 가격에 따라 다르며, 주소 및 차량 종류에 따라 책정될 수 있습니다.
보험: 신차를 보험해야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차량 가격, 운전자의 연령, 운전 기록에 따라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연금은 보험사와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르며, 각 차주의 개별 항목에 따라 체결할 수 있습니다.
유지 보수 및 보수: 신차는 주기적인 유지보수 보수가 필요합니다. 이 기름 교환, 타이어 교체, 외관 점검 등을 포함합니다. 비용은 차량, 모델, 오토바이 거리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비싼 연료: 자동차는 연료를 사용하므로, 운전 시 연료를 구입해야 합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차량은 차량의 연비와 연료 가격에 따라 찾을 수 있습니다.
주차 및 모형 이용료: 주차 공간을 사용하거나 모형을 사용할 때 일부 지역에서는 주차 요금이나 모형 이용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비용은 지역에 따라서 다르며, 주로 도시 지역에서 발생합니다.
추가 옵션 및 액세서리: 신차 구매 시 추가 옵션 및 액세서리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 외장 카메라, 안전 기능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기능은 차량 가격에 영향을 미치며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가격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지역에 따라 다양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신차를 구입하기 전에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규정 및 규정을 확인하고, 예상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 신차를 구입하고 나서 차량에 나가는 돈이 내 월급에 몇 퍼센트 정도여야 적당할까?



A : 신차를 구입하고 나서 차량에 할애하는 비용은 개인의 재정 상황, 우선 순위 및 개인의 생활 양식에 따라 대응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월경의 10~15%를 차량 관련 비용에 걸치는 것이 일반적으로 지방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그 정도의 가이드라인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대응할 수 있습니다.
차량 관련 비용은 차량 자체의 월부금 또는 구입 비용, 급여, 연료 비용, 주차 및 시범 이용료, 유지 보수 비용 및 정비 비용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용을 고려하여 개인의 재정 상태와 우선 순위에 맞는 합리적인 범위에서 내 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재정 상황과 목표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비용을 차량에 갸름하게 하면 다른 측면에서 절약하거나 금을 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재정 상태와 우선순위, 생활양식 등을 고려하여 월의 몇 퍼센트를 차량 관련 비용에 부과할 것인지 결정하는 것이 확실한 방법입니다. 재정적인 서스펜션을 유지하면서도 차량과 관련된 비용을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 옵션 및 액세서리: 신차 구매 시 추가 옵션 및 액세서리를 축소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 외장 카메라, 안전 기능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기능은 차량 가격에 영향을 미치며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가격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지역에 따라 다양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신차를 구입하기 전에 해당 국가 또는 지역의 규정 및 규정을 확인하고, 예상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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