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기록 세운 포탈 액슬 장착 911S 드라이빙


포르쉐의 기록 세운 포탈 액슬 장착 911S 드라이빙








여기 특정 언덕의 끝을 향해 접근하면서 사막 먼지가 계기판을 덮으며, 가파른 경사와 밝은 낮 햇빛으로 거의 완전한 맹목 상태가 되었습니다. 사실 난 광야에 있지는 않지만, 내가 운전하는 911은 포르쉐가 세척하지 않았습니다. 요즘에는 직원들을 어떻게 고용해야 할지 모르는 것 같군요. 하지만 사실, 이 특정 차량은 더 이상 세척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2023년 12월에 칠레의 Ojos del Salado 화산 서쪽 정상에 올라가 4개의 바퀴차로 이동한 최고 고도 기록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차량’이라는 말보다 ‘자동차’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포르쉐는 두 대의 메르세데스 유니모그에서 기록을 빼앗았습니다. 인상적입니다.

그래서 이제 바퀴 아치에 남아있는 화산암은 이제 공식적으로 페이티나로 알려져 있으며, 눈부신 햇빛은 캘리포니아에서 왔습니다. 왜냐하면 이 고급 911이 박물관에서 평생을 보내기 전에 포르쉐가 TG에 열쇠를 건네어 산타모니카 산맥의 일부 오프로드 트랙에서 운전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6,734m라는 새로운 최고 고도를 거두지는 않겠지만, 911 다카르의 바위 기어링 사촌에 대한 좋은 느낌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여기서 다루는 두 가지 다른 차량이 있으며, 두 차량 모두 유니모그를 압도하기 위해 상당히 수정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 그 자체입니다.

우선 검은색과 붉은색의 차량부터 시작해 봅시다. 포르쉐 프로젝트 팀에 의해 애정을 담아 ‘도리스’라고 불리는 이 차량은 사실 911 카레라 4S로 시작되었으며 실제로 그 차량의 표준 444마력 플랫식 엔진과 함께 표준 변속기를 사용합니다. 고도 프로젝트 아이디어는 2019년 업무 후 모임에서 생겨났고 (왜냐하면 모든 최고의 프로젝트는 술집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그리고 팀에게 초록불이 들어오고 나서 디자인은 바로 세워졌으며, 단 3개월 후에 도리스는 Tibus 포털 액슬로 잘린 후 메르세데스 유니모그 휠을 장착하고 페이크 2D 헤드라이트 (아치 내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함)를 사용하여 변경되었습니다.

도로용 911을 담당하는 일반적으로 마이클 뤼슬러는 "토요일 클럽 프로젝트"라고 인정하면서 엔지니어들이 토요일 동호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이를 회사 간부들에게 비밀리에 유지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도리스의 첫 번째 완전한 테스트는 큰 성공이었지만, 그 전에 엔진이 고도에서 어떻게 처리할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다행히 포르쉐는 자신들의 역사에서 항공 활동이 상당히 많았고 1980년대에 바이섹에있는 일부 엔지니어가 911 Turbo의 공기 냉각 플랫식 엔진을 상업용 항공기 엔진으로 변환하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물론 성공했으며 40년 전에 건설된 고도 챔버는 최신 육지 프로젝트를 위해 다시 부활되었습니다.

도리스를 운전할 때, 이것은 프로토타입 같은 느낌을 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기 문 핸들은 여전히 작동합니다 (결국 이것은 포르쉐 엔지니어링입니다), 그러나 인테리어는 거의 완전히 해체되었으며, 정상에 들어가기가 조금 더 어려워진 정상 등급이 삽입되었습니다. 계기판은 경고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불쌍한 차는 분명히 무엇이 그를 공격했는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워프 커넥터는 안티롤바가 필요 없으며 본질적으로 911의 몸체가 매우 평평하게 유지되는 동안 거대한 휠 이동을 허용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나의 바퀴가 위로 밀려가면 다른 세 개의 바퀴를 땅으로 밀어 내려가도록 결합됩니다. 즉, 최대 흡착력을 위해 거의 항상 네 개의 타이어가 땅과 접촉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로 작동합니다. 언덕이나 움푹 팬 부분이 몇 개있는 트레일 섹션이 있습니다. 이러한 SUV의 원활한 부분은 네 너머로 록을 던지듯이 움직이지만 도리스는 너무 평평해서 바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기 위해 포르쉐 엔지니어 중 한 명에게 점프하여야합니다. 놀라운 일입니다.






움직임 중에 가장 먼저 익숙해져야 할 것은 기어링입니다. 포털 액슬은 기어 비율을 크게 단축 시켜주기 때문에 엔진 회전수가 급속하게 오르고 나는 빠르게 빠져나오는 것과 거의 동시에 2단으로 기어를 바꿉니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최고 속도가 거의 50mph로 줄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차는 최대 공격 대신에 관성을 유지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지능적인 워프 커넥터 (사실, 포르쉐가 모두 정복한 919 레이서를 위해 처음 개발 한 것이지만 경쟁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불안정하다고 여겨졌음)는 전면 및 후면 축을 연결하고 캐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의 지속적인 움직임은 차가 바위에 긁혀 나오는 것 같은 소음을 만듭니다. 그러나 이 정도의 땅 간격으로는 그럴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

나머지 오프로드 서킷에는 매우 가파른 오르막, 적절한 크기의 바위 기어링 및 28° 하강이 포함됩니다. 나는 온종일 3,000rpm 이상에서 지내며 911은 던져진 모든 것을 능숙하게 다룹니다. 계속해서 이동합니다. 몇 개의 가파른 구불길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수동으로 굴릴 필요가 없습니다.

불행히도, 도리스는 실제로 Ojos del Salado 화산 정상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포르쉐가 이 차를 2020년 1월에 처음으로 칠레로 가져 갔을 때, 엔지니어 팀이 고도 훈련을 거쳤을 때 눈폭풍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산 정상에 대한 액세스가 불가능했습니다. 맥락을 생각하면 킬리만자로의 정상은 5,895m에 위치합니다.

그 후 COVID-19가 두 번째 시도를 지연시켰고, 그것이 마침내 일어날 때 얼음과 눈의 벽으로 인해 정상에 접근이 불가능했습니다. 도리스는 2023년 12월에 세 번째이자 마지막 기록 도전에서 지원 차량 역할을했으며, 최종적으로 60mph의 바람과 -20°C의 온도를 정복하여 기록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때 운전했던 것은 두 차례의 르망 챔피언과 여러 번의 파이크스 피크 우승자로 맹활약한 로맹 뒤마가 말할 것입니다. 그의 레이스 팀 RD 리미티드는 제 2의 차량을 완벽하게 완성하기 위해 들어갔다고 합니다.

도리스의 문제는 무게였습니다. 제 2 세대 차량 - 여전히 기부자로서 카레라 4S를 사용함 -은 포르쉐의 963 르망 하이퍼카와 동일한 문양으로 랩핑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카본 후드, 카본 대시, 가벼운 휠, Kevlar 하부 보호 (도리스의 80kg의 알루미늄 대신) 및 911 GT3 컵 레이스카의 카본 도어가 장착되었습니다. 총 400kg 정도 가벼워진 에디스, 그 가벼운 무게 감소는 이동식 표면 위에서 움직이는 것으로 즉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절벽에서 300조각으로 나눠져 있으면 기네스 세계 기록에서 멋지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나는 도리스보다 이 차를 더 주의 깊게 다루고 있습니다. 절벽에 충돌하여 300개의 부분으로 나뉘어 있으면 기네스 세계 기록에서 멋지지 않을 것입니다, 맞죠? 그러나 에디스는 실제로 기존의 기어를 전자식 운전을 위한 스티어링으로 바꿔 놓았기 때문에 이 지형에서 운전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것은 조향 휠과 전면 바퀴 사이에 물리적인 연결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처음에는 약간 적응이 필요하며 거친 표면에서는 전통적인 기계식 조향 링크에서 얻는 킥백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실제로 전 세계적인 전염병이라는 작은 문제에 의해 강제로 추가된 개발 시간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는 여전히 빠르게 진행되었으므로 에디스에는 911의 표준 장비가 많이 있습니다. 엔진과 변속기는 다시 변경되지 않았지만 중앙에 추가 냉각이 장착되었으며 작동하는 주행 모드와 포르쉐의 자동 급속 기어 변속이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모터스포츠 전용 배기 시스템과 더 짧은 기어비 덕분에 제대로 된 플랫식 엔진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히 911처럼 들리는 것뿐만 아니라, 어떤 이유로 그렇게 느껴집니다.

앞뒤에 디프 락이 있지만, 하루 종일 리어 휠 드라이브 모드로 주행하고, 실제 화산 등반의 거의 모든 구간에서 4륜 구동 모드로 전환 할 필요가 없다고합니다. 나는 주행하는 동안 내장 산소 공급을 피하기로 결정하지만, 칠레에서 로맹이 고도병을 겪은 것처럼 포르쉐의 15명의 팀 중 대부분은 그 효과를 더 많이 느꼈다고합니다. 고도 적응 부족으로 최고의 체력을 가진 사람들이 효과를 더 많이 느끼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이 차를 다시 몰기 위한 이상적인 후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 더 넓은 레이스 시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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