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그룹 사장 피터 롤린슨 경쟁사 테슬라에 대한 소식


루시드 그룹 사장 피터 롤린슨 경쟁사 테슬라에 대한 소식







루시드 그룹 사장 피터 롤린슨은 캘리포니아 경쟁사 테슬라가 주목을 끌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FT의 Car of the Future 정상회의에서 말한 이 전 테슬라 주요 차량 엔지니어(모델 S를 만든)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현재 테슬라가 주목을 끌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방향으로 주목을 끄는 것은 걱정스럽습니다.

"지금은 루시드가 정말로 지원을 받아들이고, 비용을 줄이기 위해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데 절대적인 레이저 포커스를 가지고 기술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할 때입니다."

롤린슨은 그의 주요 토론에서 우리가 배터리를 잘못 평가하고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그는 배터리당 이동 거리가 배터리 용량을 판단하는 더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공식 배터리 주행 거리를 설명하는 방법은 미국의 EPA 결과와 EU의 WLTP 숫자 두 가지가 있습니다. 중국의 CLTC 숫자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험실 숫자는 실제 결과와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롤린슨은 배터리 용량을 밀도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더 공정하다고 주장합니다. "거의 누구나 1000km 주행 거리의 차량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충분한 배터리를 넣으면 비교적 쉽습니다. 그것이 일부 기업이 하는 것입니다. 그저 합법적인 운동이 아닙니다."

이 엔지니어는 더 적은 배터리로 더 멀리 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주장합니다. 이에 따라 루시드 에어는 1kWh 당 4.74마일의 용량을 갖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메르세데스 EQS는 1kWh 당 3.2마일의 용량을 갖습니다.)






롤린슨은 6mpkWh 용량에 도달하면 더 작은 자동차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게 하면 일일 또는 주간 마일 수에 필요한 양의 배터리 팩을 가지고 더 작고 (또는 더 싼) 배터리 팩을 운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순서대로 가격을 훨씬 낮은 가격으로 낮추게 될 것입니다.

롤린슨은 "나는 우리가 25,000달러 자동차를 만들 것을 열망하지 않는다. 하지만 루시드 기술이 있고 신뢰할 수 있는 빠른 충전 네트워크가 있다면, 왜 150마일 주행 거리 이상이 필요한가요? 당신은 25kWh 배터리 은행만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특히 LFP[배터리 기술]가 진행되는 방향에 따라 그 팩은 몇 년 뒤에는 3,000달러 미만으로, 아마도 2,000달러에 가깝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대량 시장을 위한 20,000달러 자동차를 가능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루시드 사장은 이 새로운 EV 사업에 많은 것을 걸었습니다. 지난해 아스톤 마틴의 지원을 받았으며, 이는 파산 직전의 상황에서 회사를 구해냈습니다. 그러나 주가는 그렇게 열광적이지 않았습니다. 애리조나에 90,000대 용량의 공장을 건설하고, 최근 몇 일 동안 사우디 아라비아에 150,000대 단위의 콘크리트를 내린 것을 고려할 때, 회사는 2023년에 생산한 8,428대 중 6,001대만 팔았습니다.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가 실제로 운전하는 것을 고려할 때이상한 일입니다.

롤린슨은 메르세데스가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우리는 장엄함, 세개의 삼각 별, 오랜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회사들의 매력과 맞서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