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산의 전기 세단 디자인 컨셉 공개


니산의 전기 세단 디자인 컨셉 공개








니산이 중국에서 에포크 전기 세단 컨셉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중국의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대상으로 하며, 현지 파트너인 동풍과 함께 생산될 예정입니다. 최근 니산은 '아크(The Arc)'라는 3년간의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했지만, 미국으로 향하는 전기 세단에 대한 가능성은 이 계획의 일부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니산의 최신 EV는 아리야 크로스오버인데, 이 차량의 판매가 미국에서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리프 해치백으로 EV 분야의 선구자였던 니산이지만, 여전히 미국에서는 많은 세그먼트가 충분히 충족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테슬라 모델 3 외에도 미국이나 유럽에서 저렴한 중형 또는 소형 전기 세단이 출시된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니산은 베이징 오토쇼를 통해 에포크 세단의 모습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에포크는 중국에서 제조될 예정인 중형 세단을 예고하는 것으로, 동풍과의 공동 기업을 통해 생산될 예정입니다. 에포크 세단 디자인은 니산의 전기차 모델의 진화하는 디자인 언어를 보여줍니다. 

이 차량은 세련되고 깔끔한 패스트백 모양을 채택했습니다. 전면 디자인에는 둘러싼 조명 스트립과 뾰족한 노즈가 특징이며, 후면에는 유사한 얇은 테일 라이트 스트립이 있습니다. 또한 부메랑 모양의 헤드라이트 요소가 독특한 LED 형태를 시사합니다. 






가장 독특한 시각적 요소는 닛산이 생산 차량에서 보여준 적이 없는 휠 디자인입니다. 그러나 이 오토메이커는 아직 이 컨셉의 내부 디자인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에포크 세단은 "AI 확장형 사물 인터넷을 갖추고 있으며, 감정을 인식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삶을 더 편리하고 편안하게 만듭니다."라고 니산은 설명했습니다. 이 차량은 주로 현실적이고 도시적인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니산은 2026년까지 중국에서 5개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적어도 그 중 두 대는 전기차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에포크와 니산이 공개한 다른 컨셉은 미국으로 향하는 것이 아니라, 각 시장에서의 오토메이커의 우선순위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오늘 공개된 컨셉을 기반으로 새로운 에너지 차량을 시작하여, 니산은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새로운 모델로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입니다."라고 니산 대표이사 겸 최고 경영자 Makoto Uchida가 말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국의 모든 고객에게 더욱 흥미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음 이전